레지오 에밀리아 이론, 프로젝트접근법 비교분석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레지오 에밀리아 이론, 프로젝트접근법 비교분석 1.프로젝트 접근법 교사의 안내 하에 학급의 모든 아동이나 소집단의 아동, 때로는 아동이 학습할 가치가 있는 특정주제를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교육의 형태 (1) 프로젝트 접근법의 배경 ▪ 1886년 듀이가 세운 실험학교로부터 시작 (듀이의 진보적 철학을 바탕) ▪ 1960년대 후반 인간 중심 교육의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다시 관심을 갖게 됨. ▪ 킬패트릭이 체계화 하였으며 카츠와 차드가 오늘날 유아교육의 현실에 맞게 재 조직화. ▪ 영유아의 능동적 참여, 구체적인 경험에 의한 학습, 교사․ 또래․ |
레지오 에밀리아 이론, 프로젝트접근법 비교분석 1.프로젝트 접근법 교사의 안내 하에 학급의 모든 아동이나 소집단의 아동, 때로는 아동이 학습할 가치가 있는 특정주제를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교육의 형태 (1) 프로젝트 접근법의 배경 ▪ 1886년 듀이가 세운 실험학교로부터 시작 (듀이의 진보적 철학을 바탕) ▪ 1960년대 후반 인간 중심 교육의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다시 관심을 갖게 됨. ▪ 킬패트릭이 체계화 하였으며 카츠와 차드가 오늘날 유아교육의 현실에 맞게 재 조직화. ▪ 영유아의 능동적 참여, 구체적인 경험에 의한 학습, 교사․ 또래․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전체 페이지뷰
2016년 5월 30일 월요일
레지오 에밀리아 이론, 프로젝트접근법 비교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