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분석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청소년활동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분석하시오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활동이란 2.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 청소년기 가족의 갈등 감소 프로그램 1) 프로그램의 각 회기별 주제 및 목표 2) 프로그램의 진행 방법 (1) 참가 대상 (2) 집단의 크기 (3) 프로그램 소요시간 (4) 프로그램 실시장소 3. 선정한 프로그램의 장단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한국사회의 큰 특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교육의 중요성은 사회문제뿐만이 아닌 가정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즉 교육기관의 발달로 인하여 더 이상 가정에서는 교육적 기능을 담당할 수 없게 되었을 뿐 아니라 사교육 기관에 의존하는 교육체제로 인하여 부모와 자녀는 공유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없게 되었다.이는 단지 가정의 교육적 기능의 약화뿐만이 아닌 자녀양육이라는 가정의 기본적 기능이 흔들리고 있음을 말해준다. 자녀가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인 경우 그 심각성이 더하다. 고등학생에만 국한되었던 대학입시의 중압감은 점차 어린 중학생에게까지 전달되면서 신체적 성장 및 성적 성숙, 자아정체감 확립이라는 청소년기의 발달과제를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고 말았다.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여유를 갖지 못하는 청소년 세대의 이러한 특징들로 말미암아 부모 자녀관계는 더욱 소원해지고 갈등 상황에 노출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분석해 보겠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전체 페이지뷰
2017년 6월 27일 화요일
[청소년활동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분석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