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과제 ( 게슈탈트 원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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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서론: 지각(Perception)의 정의 및 특성 본론: 게슈탈트 원리 중 ‘근접성의 법칙’, ‘폐쇄성의 법칙’, ‘유사성의 법칙’, ‘전경-배경의 원리’에 대한 설명 결론: 게슈탈트 원리인 ‘근접성의 법칙’, ‘패쇄성의 법칙’, ‘유사성의 법칙’, ‘전경-배경의 원리’에 관한 각각의 실생활 또는 마케팅 측면에서의 활용 사례(사진 또는 상황)들 제시 |
서론: 지각(Perception)의 정의 및 특성 로드(Roth, 1986)는 지각(perception)이란 ‘환경으로부터 감각기관을 통해 얻은 정보가 대상, 사건, 소리, 맛, 촉감 등에 대한 경험에 의해 변형되는 방식’이라고 말하였는데, 이는 곧 지각이란 자극이 선택, 조직, 해석되는 과정이라고 정의한 것이다. 다시 말해서 지각이란 ‘선택적으로 감각기관에 수용된 정보를 체계화 하고 해석하는 과정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선별, 체계화, 해석 등이 지각에 근거가 되는 기본과정이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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