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특수교육 개념 2. 유아특수교육의 구체적인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1999년 일반교육계는 유아교육의 의무화가 논란의 대상이 되어 두뇌 한국21에 못지 않는 관심을 끌어 왔고, 이들에 대한 최소한의 지원이라도 공적으로 제공해야 한다는 주장들이 제기된 바 있다. 이는 초기환경이 아동의 지적, 정의적, 사회적 기초를 형성한다는 사실에 비추어 유아교육이 개인적,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과제임을 모든 국민들이 인식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특수교육 개념 2. 유아특수교육의 구체적인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유아특수교육 개념 유아특수교육은 넓은 의미에서 6세 미만의 장애아동 및 장애의 위험이 높은 아동의 발달과 장애아동 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오늘날 특히 미국에서의 유아특수교육은 0~2세의 발달지체 아동, 발달지체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신체적 또는 정신적 조건을 가진 아동, 또는 조기중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면 발달지체를 경험할 위험성이 있는 아동들의 특수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아동 및 가족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인 조기중재와 3~5세의 장애아동 또는 발달지체 아동의 특수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인 유아원 특수교육을 합친 것이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