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뷰

2016년 6월 14일 화요일

광고 이미지 읽기 정리본 광고 이미지 읽기 정리본

광고 이미지 읽기 정리본
광고 이미지 읽기.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2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광고 이미지 읽기 정리본입니다 [경상대 이러닝]
직접 읽고 다 정리한 것입니다. 이것만 읽고 치시면 됩니다.
광고 이미지 읽기

1주차-1강

강의 개설 이유
-과학의 발전과 함께 대중 문화의 관심이 영상매체 쪽으로 이동
-언어의 시대에서 영상의 시대로
-광고, 영화, 사진 등 영상에 관련되지 않은 매체란 존재하지 않으며 우리의 삶 자체를 지배
-오늘날 언어 자체는 물론이고 문학작품, 건축, TV, 영화, 사진, 그림, 음식, 가구, 광고, 만화, 유행에 이르는 사회문화적 현상의 분석에 이르기까지 기호학은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것들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작업은 다양한 사회문화적 현상을 다각적인 방향에서 바라보고 읽어내는 시각을 제시해 준다

강의 개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광고가 (시각매체) 가지는 의미작용 (signification)
-광고 속의 언어적 기호와 비언어적 기호인 시각 기호가 각각 그리고 상호적으로 어떻게 의미를 만들어 가는가?
-참신한 광고읽기와 나아가 대중문화를 설명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