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수학활동 계획안을 연령별로 작성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 2. 연령별 수학활동 계획안 1) 만 2세 수학활동 계획안 2) 만 3세 수학활동 계획안 3) 만4세 수학활동 계획안 4) 만 5세 이상 수학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 미국의 수학교사협회(NCTM)에서는 계산과 지식 습득 위주의 수학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수학교육과정과 평가기준을 제시하였다. 수학교육의 목표를 영유아들이 수학의 가치를 알고 자신감 있는 수학 문제 해결자로서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추론하는 것을 배우는 것으로 삼고 있다. NCTM의 수학교육 과정과 평가기준은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을 잘 나타내 주고 있는데 그 가장 큰 특징은 경험을 통해 유아의 수학적 사고를 돕는 것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영유아들은 문제 해결을 통해 수학을 |
Ⅰ 서론 Ⅱ 본론 1.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 2. 연령별 수학활동 계획안 1) 만 2세 수학활동 계획안 2) 만 3세 수학활동 계획안 3) 만4세 수학활동 계획안 4) 만 5세 이상 수학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연령별 수학활동 계획안 1) 만 2세 수학활동 계획안 만 2세는 현대 수학교육의 동향에 따라 발달적으로 적합한 활동을 제시하야 한다. 따라서 이해능력이 떨어지는 어린 유아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계획한다. ㆍ활동명 물체 세기 ㆍ목표 한 물체는 한 번만 센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전체 페이지뷰
2016년 6월 26일 일요일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수학활동 계획안을 연령별로 작성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