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뷰

2017년 4월 26일 수요일

[경제경영] 웰빙레포트최종판 / 현대기업의 이해 레포트 6조 6월

[경제경영] 웰빙레포트최종판 / 현대기업의 이해 레포트 6조 6월
웰빙레포트최종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기업의 이해 레포트 6조 6월 3일(목) 발표했습니다. 웰빙과 기...
현대기업의 이해 레포트 6조
6월 3일(목) 발표했습니다.
웰빙과 기업변화
과목명 현대기업의 이해(52-010-04)
담당교수 김의하 교수님
제출일 2004. 6. 8
제출자 경영학과 20022006 이다혜
인문학부 20030115 이연정
국제문화계 20040196 김휘정
자연과학부 20040816 최선영
자연과학부 20040793 정수윤

목차
Ⅰ. 웰빙에 대한 전반적 이해
1. 웰빙의 의미
2. 왜 웰빙인가
Ⅱ. 의식주 분야에 걸친 웰빙 바람, 그리고 기업 변화
1. 변화의 바람, 그리고 웰빙 - 소비관의 변화
2. 기업의 변화에 따라 의식주 분야에 걸쳐 나타난 웰빙 상품
3. 웰빙 열풍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의 경영변화 관점
Ⅲ. 웰빙 열풍의 문제점 및 기업관점과 소비자관점의 해결방안
1. 문제점
2. 기업 관점의 해결방안
3. 소비자 관점의 해결방안
4. 웰빙이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길
Ⅰ. 웰빙에 대한 전반적 이해
1. 웰빙의 의미
웰빙은 사전적 의미로는 행복한, 안락한 이라는 뜻인 `Well`과 삶 ‘being`의 결합으로, 안락하고 만족하는 인생을 살자는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요즈음 웰빙이 매우 다양한 뜻으로 사용되고 자의적인 단어로 인식되면서 그 정의를 뚜렷하게 내리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최근 웰빙이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함께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나 문화 코드로 새롭게 해석되고 있는 경향을 반영할 때 ’자신과 가족의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라고 보는 것이 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