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뷰

2017년 4월 26일 수요일

[경영] 국제 경영 레포트 국제 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 사례 조사 / 국제 경영 레

[경영] 국제 경영 레포트 국제 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 사례 조사 / 국제 경영 레
[경영] 국제경영_레포트_국제합작_투자와_전략적_제휴_사례조사.doc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doc 파일
설명 : 국제경영 레포트 국제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 사례조사 -목차-● Win-...
국제경영 레포트 국제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 사례조사 -목차-● Win-Win 모델의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 ●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동기●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 결론 및 요약 미국 ATL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수출에 성공함 ● Win-Win 모델의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세계의 초음파진단기 제조회사들 약 25억불 30억불의 시장을 두고 전세계에서의 치열한 경쟁 ATL과 메디슨 ⇒ 전략적 제휴 맺음 Win-Win 전략으로 각자에게 이익이 된다는 판단 추진기간 1998. 4 ~ 현재 ○ 제휴 파트너 ATL 1969년 설립 미국 Seattle 근처에 본사 High-End Ultrasound 제품을 주력 약 4 억 5 천만불의 매출 약 2,000 여명 종업원 근무 초음파 진단기 산업 내 상위그룹의 회사 (세계시장 점유율 약 15% 차지) ○ 배경 및 취지 기술적 우수제품을 시장에 내놓더라도 Brand Name 인지도가 높은 경쟁기업과는 판매경쟁에서는 오히려 지는 경우가 있었음 거대 경쟁기업에 비해 자금, 인력, Sales Networks등의 상대적 열세 메디슨의 Digital 기술 3D(3Dimension)의 세계 최고 수준 ○ 세계적으로 Brand Name이 잘 알려진 회사와 제휴 판매대수 확대, 메디슨의 높은 기술수준을 인식 메디슨의 Brand Name을 널리 알려 향후 매출 증대 ○ 사업 방향의 결정 경쟁사도 탐낼 만한 핵심역량과 제품을 두고 방안을 마련 세계 판매망 확보, 메디슨의 제품을 대량판매할 수 있는 OEM 사업을 생각 메디슨의 SONOACE라는 Brand Name을 포기할 수 없기에 전략적 제휴로 사업방향 변경 ○ 진행과정 메디슨의 대표 MAI(MEDISON AM...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