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제3장 대기행렬 문제 제4장 시뮬레이션 모델링 제5장 이산사건 시뮬레이션 제6장 시뮬레이션 언어 제7장 난수의 발생 제8장 확률변수의 발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제2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1. 개 요 (1) 시스템 모델의 이용 - 시스템이나 문제를 정의하는 설명적 장치 - 한계적 구성요소를 결정하는 분... [방송통신] 47 page
제1장 빅데이터의 정의 제2장 빅데이터의 활용 사례 제3장 빅데이터 기술 제4장 빅데이터의 수집 제5장 빅데이터 시각화 제6장 벌점화 회귀분석 제7장 앙상블 방법 제8장 군집분석 제9장 추천 시스템 제10장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빅데이터의 정의 1. 빅데이터 시대 1) 데이터가 ... [방송통신] 52 page
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 제2장 기업의 사명과 목표 제3장 환경 분석 제4장 내부 분석 제5장 경쟁전략 제6장 기업전략 제7장 다각화 기업의 관리 제8장 세계화와 기업의 전략 제9장 전략의 실행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전략경영의 의의 1. 전략의 이해 1)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의 - 조직에서 일련의 의사 결정이나 행동에서 나... [방송통신] 55 page
제1장 리눅스의 개요 제2장 리눅스 설치하기 제3장 리눅스 시작하기 제4장 리눅스의 기본운영 제5장 vi편집기 제6장 리눅스의 기본명령 제7장 리눅스의 기본명령 (2) 제8장 쉘(shell) 제9장 리눅스 설치 프로그램 제10장 네트워크 개요 및 설정 제11장 리눅스 원격 관리 제12장 FTP서버 설치 및 관리 제13장 APM 설치 및 활용 제14장 메일... [방송통신] 101 page
제1장 웹과 자바 제2장 개발 환경 설정하기 제3장 JSP 개요 제4장 JSP 동작 원리 제5장 요청과 응답 제6장 내장 객체와 Scope 제7장 모듈화된 JSP 페이지 만들기 제8장 쿠키(Cookie) 사용하기 제9장 세션(Session) 사용하기 제10장 자바빈(JavaBeans) 사용하기 제11장 JDBC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제12장 표현... [방송통신] 140 page
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 제2장 컴퓨터 명령어 제3장 처리장치 제4장 제어장치 제5장 중앙처리장치 제6장 기억장치 제7장 입출력 시스템 제8장 병렬처리 시스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 1. 개요 우리는 ‘컴퓨터’라 불리는 기계를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오늘날의 컴퓨터는... [방송통신] 50 page
제4장 Context-free 언어와 푸시다운 오토마타 제5장 구문분석(syntax analysis, parsing) 제6장 의미분석과 기호표(semantic analysis and symbol table) 제7장 중간언어와 중간코드 생성 제8장 코드의 최적화(code optimization) 제9장 코드의 생성(code generation) * 각 장별... [방송통신] 37 page
제1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제2장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현을 위한 도구 제3장 요구사항 분석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 제4장 데이터베이스 정의 제5장 데이터 조작 언어 제6장 저장 프로그램 제7장 보안과 사용자 관리 제8장 트랜잭션과 데이터 관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1. 개요 (1) 데이터 모델링의 개념 ①... [방송통신] 39 page
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제2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 및 해석 제3장 변수, 바인딩, 식 및 제어문 제4장 자료형 제5장 영역과 수명 제6장 기억장소 할당 제7장 부프로그램 제8장 추상자료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참조) * 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1. 프로그래밍 언어란? (1) 프로그래밍 언어 ① 프로그래머의... [방송통신] 45 page
제1장 기본 개념 제2장 배열과 레코드 제3장 스택과 큐 제4장 연결 리스트 제5장 트리 제6장 그래프 제7장 탐색 제8장 정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기본 개념 1.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1) 자료와 정보 ① 자료는 현실 세계에서 관찰이나 측정을 통해서 수집된 값(value)이나 사실(fact)을 말함. 반면에 정보는 어떤... [방송통신] 69 page
제1장 일차연립방정식 제2장 행렬과 가우스 소거법 제3장 행렬연산 제4장 역행렬 제5장 장행렬식 제6장 크래머 공식과 역행렬 제7장 평면벡터와 공간벡터 제8장 벡터공간 제9장 기저와 차원 제10장 선형변환 제11장 선형변환과 행렬 제12장 고유값과 고유벡터 제13장 행렬의 대각화 제14장 직교벡터 제15장 직교화 과정과 최소자승법 ... [방송통신] 62 page
제3장 함수 제4장 클래스와 객체 제5장 연산자 다중정의 제6장 상속 제7장 템플릿 제8장 예외처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3장 함수 1. 함수의 정의와 호출 (1) 개요 ① 함수 ㉠ C++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 ㉡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문장들을 하나의 단위로 모아놓고 이름을 부여... [방송통신] 35 page
제1장 컴퓨터와 자료 제2장 자료구조 제3장 알고리즘 제4장 컴퓨터 구조 제5장 운영체제 제6장 프로그래밍 언어 제7장 데이터베이스 제8장 컴퓨터 네트워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1장 컴퓨터와 자료 1. 컴퓨터 1) 컴퓨터란 무엇인가? ① 컴퓨터의 내부적인 구조와 메카니즘 등에 신경 쓰지 말고, 단순히 컴퓨터를 블랙박스로 취... [방송통신] 88 page
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 제2장 멀티미디어시스템 환경 제3장 멀티미디어 데이터 제4장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 제5장 웹과 멀티미디어 제6장 멀티미디어 활용 제7장 모바일 멀티미디어 제8장 멀티미디어의 미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 1.1 멀티미디어 정의 (1) 멀티미디어란? - 여러(mul... [방송통신] 113 page
제1부 영화 속의 세상 제1장 영화의 탄생 제2장 영화의 역사 I 제3장 영화의 역사 II 제4장 영화의 역사 III 제5장 영화언어 제6장 내러티브와 장르 제7장 영화제작 제8장 영화산업 제9장 대중문화와 관객 제10장 문화비평과 영화비평 제2부 영화 밖의 세상 제11장 영화와 인간 I 제12장 영... [방송통신] 56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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