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뷰

2016년 4월 26일 화요일

2016년 1학기 평생교육방법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평생교육,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

2016년 1학기 평생교육방법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평생교육,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정의하고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은 향후 어떤 이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에, 어떤 방법으로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해 보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 3)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을 다양한 차원에서 찾아보... [방송통신] 11 page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아동중심교육과정 (1) 개념 및 배경 (2) 구성 교수학습방법 (3) 특징 2. 통합교육과정 (1) 개념 및 배경 (2) 구성 교수학... [방송통신] 8 page

2016년 1학기 영유아보육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004년 영유아보육법 특성, 보육정책)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현행 보육정책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2004년 영유아보육법의 특성 2. 개정 영유아보육법이 반영된 현행 보육정책의 사례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 [방송통신] 6 page

2016년 1학기 아동안전관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생활안전교육, 안전교육과정의 운영)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2.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방송통신] 10 page

2016년 1학기 패션과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선택한 소비 트렌드, 관찰대상자)
① 선택한 소비 트렌드: 선택한 트렌드를 명시하되, 이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은 절대 금지 (예. 명품의 의미, 명품 브랜드 역사 같은 내용 기술 금지) ② 관찰 대상자: 실명을 제외하고, 그 사람의 소비 성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나이, 성별, 직업, 거주 지역, 그 밖의 라이프스타일 관련하여 간략히 소개함 ③ 소비 대상: 선택한 소비트렌드와 관련하여 ... [방송통신] 9 page

2016년 1학기 협상조정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적극적 듣기와 자기주장 방법, 사례10개)
적극적 듣기와 자기주장 방법을 활용해서 자기의 실생활에 적용해보고, 적용한 사례 10개를 대화체로 정리하시오(각 사례별 10개 대화체 이상). 또한, 각 사례별로 자신의 대화 습관에 대한 장단점을 적고, 느낀 바 교훈을 제시할 것. 마지막으로 10개의 사례를 검토하면서 본인의 전체적인 대화방식이 앞으로 어떻게 변해야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할 것. - 목 ... [방송통신] 11 page

2016년 1학기 조직행태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과정이론, 순치이론(학습이론) 설명)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과정이론의 개요 2. 과정이론의 분류 (1) 기대이론 1) Vroom의 선호기대이론 2) Porter &... [방송통신] 8 page

2016년 1학기 일본명작기행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상상의 일본문학기행문 쓰기 - 源氏物語)
상상의 일본문학기행문 쓰기 1. 교재에 수록 된 『源氏物語』를 선택 2. 京都를 배경으로 가상의 여행 일정표 작성(2박3일 일정) 3. 2의 여행 일정표를 중심으로 상상의 문학기행문 쓰기 - 목 차 - 1. 『源氏物語』 2. 시대 상황적 설정 3. 京都를 배경으로 가상의 여행 일정표 작성(2박3일 일정) 4. 여행 일정표를 중심으로 상상의 ... [방송통신] 9 page

2016년 1학기 한국지리여행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지리여행지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서해안 - 서산권 2. 남해안 - 통영거제권 3. 동해안 - 강릉권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 [방송통신] 9 page

2016년 1학기 우리말의역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한국어의 계통 저서나 논문 요약)
한국어의 계통에 대한 저서나 논문을 찾아 읽고 그 내용을 요약하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국어의 계통 연구사 고찰 1. 알타이어족설 2. 반알타이어족설 3. 일본어와의 동계설 4. 인구어와의 동계설 5. 드라비디어와의 동계설 6. 국어족설 7. 국어 속에 보이는 비알타이어적 요소 Ⅲ. 나오며 ... [방송통신] 10 page

2016년 1학기 문화통합론과북한문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고전의가치,문장파예술가,정지용)
`고전`의 가치와 잡지 &#985172;문장&#985173;파 근대예술가들의 지향점을 나름대로 서술하시오. - 월북 작가 정지용 시인의 활동상을 중심으로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1930년대 문학과《文章》 1. 고전부흥론에 관한 고찰 2. 문장파의 형성과 전개 3. 문장파 예술가 Ⅲ. 나오며 Ⅳ. 참고문... [방송통신] 9 page

2016년 1학기 신화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화의숲에서리더의길을묻다를 읽고)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김길웅 외 지음, 21세기 북스, 2014. - 목 차 - 1. 인상적인 글 발췌 2. 독후감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독후감1.hwp 2. 독후감2.hwp 3.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 인상적인 글 발췌1.hwp 4.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방송통신] 8 page

2016년 1학기 고전소설강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문장파 예술가들의 상고주의, 민족주의)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문장파와 문학잡지『문학』 Ⅲ.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 1. 우리말의 중요성 강조 (문화재 인식) 2. ‘조선시대의 문화’ = ‘고전`으로 인식 ... [방송통신] 11 page

2016년 1학기 언어와생활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통신언어의 특징 자료 수집 조사 분석)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특징을 보이는 자료를 직접 수집ㆍ조사 하여 분석해 보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통신언어의 특성 1. 통신언어의 특징 2. 통신언어의 실태 3. 통신언어의 쓰임 사례 4. 통신언어의 효과와 부작용 Ⅲ. 나오며 Ⅳ. 참고문헌 ====================== 함... [방송통신] 9 page

2016년 1학기 중국문화산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중국의 남방과 북방 문화 차이점)
중국문화의 다양성을 언급할 때 남방과 북방으로 나누어 설명하기도 합니다. 남방과 북방 문화의 차이점을 기술하고, 이러한 설명 방식이 지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논하세요.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남방문화 북방문화 비교 2. 남방문화의 중심 상하이와 북방문화의 중심 베이징 1) 남방문화의 중심 상하이 ... [방송통신] 9 page

연관자료보기 : 연관자료보기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