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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0월 29일 일요일

[교육공학] 학습지도안(수학) - 정수와 유리수 단원 학습 지도안

[교육공학] 학습지도안(수학) - 정수와 유리수 단원 학습 지도안
[교육공학] 학습지도안(수학) - 정.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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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대단원: Ⅱ. 정수와 유리수
중단원: 2. 사칙계산
소단원: 1. 덧셈

2. 단원 설정의 이유
현재 사회는 모든 면에서 양적인 정보에 의한 지배가 증가하고 복잡해지는 세계에 있으며 이런 시대의 당면한 요구 중의 하나는 수학적인 사고를 키우는 것이다. 이 때, 수학적인 사고는 수 감각 - 수와 이들의 크기, 연산에 대한 수의 효과, 실제 양과 현상과의 관계에 대한 직관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능력은 오늘날 사회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이다. 따라서, 수학적인 사고를 습득하기 위한 기초적인 단계로 본 단원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에 있어 능숙한 숙달 및 개념이해는 수학적인 힘을 키우고자 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될 것이며 실제 생활에서도 매우 많이 쓰이므로 이 단원을 설정하게 되었다.
3. 단원의 학습목표
(1) 대단원 학습목표
․ 정수와 유리수의 뜻을 알고, 정수와 유리수의 대소 관계를 나타낼 수 있다.
․ 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을 할 수 있고,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과 곱셈의 연산법칙을 안다.
(2) 소단원 학습목표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
․ 덧셈의 교환법칙과 결합법칙의 뜻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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